top of page
  • 작성자 사진True Value

한밭대, 2023 교수 진로지도 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스마트한 진로지도 교수법 온라인 특강 진행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24일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교수들의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한밭대 제공



[대전=데일리한국 이영호 기자]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대학일자리본부는 24일 2학기 개강에 앞서 교수들의 진로지도 역량강화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실시한 학생수요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의 가장 큰 고민으로 ‘졸업 후 진로’를 많이 꼽고 있고, 취업에 대한 막연한 걱정과 직무관련 경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고용정보원의 청년정책 체감도 및 만족도 조사에서는 전공 관련 진출분야 정보 제공 및 상담에 대해서 학과 교수의 도움을 가장 많이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나 교수의 진로지도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점이다.


이에 한밭대는 진로교육 솔루션 운영사 ㈜트루밸류 정주영 대표를 초청해 진로교육의 현실, 주체가 빠진 진로교육이 부딪히는 문제, 당사자를 수동적이게 하는 진로교육 VS 능동적으로 만드는 진로교육 등의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제공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78명의 교수가 참여했으며 건설환경공학과 교수는 “학생과의 공감대 형성, 작은 것 칭찬하기 등의 팁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고 이러한 소통이 진로지도의 시작점임을 깨닫게 됐다”라고 교육 후기를 전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박정호 본부장은 “학생들이 진로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취업역량을 높이는 과정에서 교수가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진로지도를 제공하도록 하는 토대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데일리한국


조회수 5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